주당 생산량 60만봉으로 2배 늘려편의점 발주 제한 4봉지로 여전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29일 오전 서울 시내 한 이마트에서 시민들이 농심 과자 먹태깡을 사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2023.07.29. xconfind@newsis.com[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농심 신제품 먹태깡이 출시된지 3개월이 지났지만 열풍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없던 어른용 과자라는 새로운 스낵 카테고리의 대명사가 되면서 관련 시장도 만들어지고 있다. 농심은 지난 6월 먹태깡 출시 후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이 600만봉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먹태깡은 국민스낵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 제품으로 출시됐다. 출시 직후부터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어른용 과자'로 평가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 출시 이후 미투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어른용 안주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당초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던 것을 지난 8월부터 아산공장으로 확대했다. 출시 초기 주당 30만봉 수준이던 생산량은 현재 60만봉으로 2배 늘어난 상태다.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스낵에 접목한 제품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먹태와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서울=뉴시스] 농심 먹태깡. (사진=농심 제공)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반 인기를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먹태깡은 새로운 깡 열풍을 일으키며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품귀 현상이 이어지면서 한때 주요 편의점 등에서 발주가 중단 되기도 했다. 현재는 점포당 4개로 제한되고 있다. 출시 초기 오픈마켓(온라인 쇼핑 중개)에서 정가(1700원)의 최대 10배 수준 가격에 판매되기도 했다.. 에어컨렌탈 건조기렌탈 세탁기렌탈 가전제품렌탈 가전렌탈 헤드셋렌탈 냉장고렌탈 냉난방기렌탈 청소기 띵큐 건조기 펫 용품 렌탈 이고진 v5 렌탈 우즈 제습기 코지마 마스터블랙 삼성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 LG 컨버터블 오브제 냉장고 321L 전기자전거 렌탈 휴테크 카이gts7 렌탈 냉장고 렌탈 포지티브포스쳐 안마의자 브람스 루카s 코지마 컴피체어 노르딕트랙 런닝머신 렌탈 오브제 건조기 렌탈 위닉스 텀블 코지마 세인트 삼성 갤럭시북2 pro 세탁기 건조기 삼성 8k tv 18kg 세탁기 lg 식물재배기 렌탈 전기자전거 올레드 tv lg 50인치 티비 매트리스 렌탈 위닉스 컴팩트 미니 건조기 렌탈 붐펫 w400 삼성 세탁기 삼성 모니터 렌탈 삼상 에어컨 렌탈 가격비교 코코일렉 간냉식 영 레트로 디자인 냉장고 코지마 뉴트로w 에어드레서 위니아 인버터 냉난방기 스카닉 f20u 렌탈 펫밀리아 인버터 벽걸이 냉난방기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코지마 뉴에라 렌탈 스팀다리미 탈모치료기 삼성 공기청정기 코지마 뉴트로 코지마 컴피체어 렌탈 삼성 86인치 티비 스타리온 제빙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렌탈